가족으로 어린 꼬맹이가 생기기 전에는 바다는 무조건 동해!라는 생각이었습니다.
내 어릴 적 가족과 찾은 남쪽 서해 바다는 삐죽이는 돌맹이도 많고 ' 찐득한 갯벌은 더 싫어' 였는데
우리 집 연년생 남자 꼬맹이들을 갯벌에 데리고 갔더니 움직이는 작은 게와 소라게에도 열광하고 즐거워 하는 모습에
엄마의 옹졸한 마음도 넓어지게 되었네요.
아이들과 아빠가 모두 좋아하는 바닷가 태안 안면도 꽃지 해수욕장을 소개합니다.
1. 꽃지는 충남 태안군 안면도 승언리에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안면도에서 제일 큰 해수욕장이며, 넓은 백사장과 완만한 수심, 맑고 깨끗한 바닷물이 있고
물이 빠지면 갯바위가 드러나 조개, 고둥, 게를 잡을 수 있습니다.
해수욕장 오른편에는 낙조로 유명한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가 있습니다.
할미, 할아비 바위를 바라보고 인피니티 스튜디오라고 만들어 놓은 곳이 있어 사진찍기 좋은 곳이 생겼네요
아이들이 조금 큰 아이들이면(엄마 아빠 말을 듣고 이해해 줄 녀석들이라고 하면)
할미 할아비 바위 전설 이야기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이 곳 지명이 승언리로, 장보고의 부하 승언이 안면도 사령관으로 있었다고 합니다.
승언과 미도 부부는 금슬이 좋았는데, 장보고의 명령을 받고 승언이 떠나면서 금방 돌아오겠다는 말을 남겼지만
끝내 돌아오지 못했고, 미도는 기다리다가 바위로 변했다고 합니다.
시간이 흘러 바위로 변한 미도 옆에 다른 바위가 생겨나자 사람들은 이 두 바위를
'할미 할아비 바위'라고 불렀다고 하네요
2. 꽃지해수욕장 주차장
주차장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고, 해수욕장 운영기간이 아닌지라 현재 차단기는 열려있습니다.
주차 3일차 09:00이전까지는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해수욕장 입구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 주차가 편리하고 공용화장실 앞에서 발을 씻을 수 있습니다.
3. 꽃지 해수욕장의 물때
아이들과 해루질을 위해서는 물때를 알아보는 것도 좋은데요,
물때 시간표는 아래 바다타임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다타임 바로가기 ☞ https://www.badatime.com/
꽃지해수욕장 바로 옆이 방포항입니다. 바다타임을 통해 일출 일몰 시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아이들 해루질 복장
해루질 장화라는 것이 있어 아이들 발 사이즈로 구입하면 갯벌에서 놀리기 쉽습니다.
실제 발 사이즈보다 10~20mm 업해서 구입하시면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아이들은 180, 170사이즈로 구입하여 사용중입니다(키 100 ~105사이)
+ 곤충채집통과 같은 투명한 통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5. 꽃지해수욕장 식사
저희는 일몰 시각에 들러서 인근 방포항에서 저녁을 먹었는데요, 방포항에 작은 수산시장과 게국지, 칼국수를
판매하는 식당이 여러 곳이 있으니 끌리는 곳에서 식사를 해결하셔도 좋겠습니다.
(저희는 아이들과 여행 시 항상 조미김을 챙겨서 갑니다.)
지금까지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곳, 태안 깨끗한 안면도 꽃지해수욕장에 대해 정리해 드렸으니 꽃지해수욕장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하시길 바랍니다.